최영수 (주)크레텍책임 대표이사(46기),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동탑산업훈장 수상 > 회원동정

본문 바로가기
서울대학교 AMP 총동창회

회원동정

최영수 (주)크레텍책임 대표이사(46기),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동탑산업훈장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회 작성일 21-11-15 16:26

본문

  산업공구 유통기업 크레텍책임(대표이사 최영수(총동창회 부회장, 46기))1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1975년부터 국가품질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표창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크레텍책임은 1,200여 국내외 제조사의 산업공구 13만종을 국내 8,000여 공구상사로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방대한 산업공구 정보를 분류·체계화해 바코드, 온라인 주문 시스템, 제품정보 디지털화 등을 통해 업계 최초로 과학적 유통망을 세워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크레텍은 기계공구 중심의 크레텍책임과 산업안전용품 위주의 크레텍웰딩으로 구성돼 있다.


  크레텍은 고객에게 감동을, 직원에게 행복을, 사회에는 책임을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다. 고객사 온라인 쇼핑몰 오픈, 오프라인 매장관리를 위한 솔루션(공구ERP)을 지원하고 의사결정 시 기초자료가 되는 경영정보시스템도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밖으로는 국내외 각종 재해성금은 물론, 이웃돕기, 국민건강을 위한 육상연맹 후원, 지역 중고교 꿈나무, 대학교 지원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크레텍 최영수 대표이사는 앞으로 고품질의 공구 개발과 AI 시대에 맞는 유통혁신을 통해 우리나라 공구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는 은탑산업훈장에 풍산, 대통령표창에 한국전력공사,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포스코에너지 등이 수상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