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서울대학교 AMP 총동창회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제26대 서울대AMP총동창회 회장 윤철주입니다.

21세기는 정보와 소통의 시대입니다. 정보는 소통을 통해 교류되고, 소통은 네트워크를 통해 활성화됩니다. 빠른 정보, 폭넓은 소통, 다양한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입니다. 리더, 특히 최고경영자에겐 더더욱 그렇습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AMP1976년 창설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제일의 권위를 자랑하는 최고경영자과정입니다. AMP 동문은 재계를 비롯한 각계의 리더로서 경제는 물론 정치·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부문을 이끌고 있습니다.

서울대AMP총동창회는 ‘즐겁고 유익하고 보람 있게’라는 구호 아래 매년 ‘전(全)동문 친선 및 나눔 골프대회’와 조찬강연회 등을 개최하고, ‘서울대AMP대상’과 ‘자랑스러운 교수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년 골프대회를 통해 모은 기금을 모교인 서울대학교와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등 사회적 리더로서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1년 이래 기부한 금액만 4억원이 훨씬 넘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때문에 국내 모든 단체의 활동이 정지하다시피 한 2020~2021년에도 서울대AMP총동창회의 나눔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지지와 협력의 결과입니다.

2년여 동안 우리를 괴롭히던 코로나19대유행이 잦아들고 있습니다. 총동창회는 지난 2년 동안 대면활동 부족으로 아쉬웠던 동문 간 소통과 교류, 친목 활성화에 보다 많은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조찬강연회 횟수도 늘려 동문 여러분에게 보다 시의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후배 간 교류 활성화는 물론 든든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깃수별 모임과 동종 혹은 이종 업종 간 모임 등도 마련하겠습니다. 총동창회는 동문들이 언제든 찾고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요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 역시 임기동안 맡은 바 임무와 책임을 힘껏 수행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MP) 총동창회 회장 윤철주